본문 바로가기
여행_Travel

[ICELAND] 겨울 아이슬란드 오로라 투어 Tip

by Take_00 2019. 2. 4.
728x90
반응형

겨울 아이슬란드 오로라 투어 TIP 







겨울에 아이슬란드로 떠나시는 분들의 로망은 바로바로 "오로라" 아니겠어요??

렌트를 해서 아이슬란드 구석구석 오로라 헌팅을 떠나는 것도 너무 좋지만, 
저처럼 운전도 못하시고, 혼자 여행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이슬란드 투어 Tip 을 소개해드립니다!! 


1) 오로라 투어 업체는 가장 싼 업체!   (BUT 원하는 옵션이 있다면 옵션을 따라가세요!)

오로라 투어는 가장 싼 업체를 선택하세요! 

레이캬비크에서 출발하는 오로라 투어는 대부분 같은 곳으로 향합니다. 

약간의 옵션의 차이가 있을 뿐 결국 같은 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함께 오로라를 기다리게 됩니다.  

(보통은 싱벨리어 근처로 가는것 같습니다. 저도 투어업체에서 싱벨리어로 갔었고, 거기에 다른 투어 업체들이 다 모여있었습니다^^) 


가끔 미니버스나 지프를 타고 떠나는 오로라 투어는 이곳저곳 움직이며 오로라를 보기도 한다는데요. 

사실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조건(오로라지수, 구름없음)만 완벽하다면 어떤 투어에서도 오로라를 볼 수 있고, 

조건이 안좋다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어는 진행되기도 하니까) 돈을 버리게 될 수도 있답니다. 

게다가 아무리 평이 좋은 투어라도 가이드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기 떄문에^^ 

그러니 굳이 비싼 오로라 투어를 신청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게다가 오로라 투어는 출발을 하면 오로라를 보지 못해도 환불이 되지않습니다. 다만 재예약만이 가능할 뿐이죠^^ 


그렇다면 오로라투어에 어떤 옵션이 있을까요? 제가 서칭하면서 대략 찾아본 바로는 아래의 옵션이 있습니다.



@지프투어 


아마 가장 비싼 투어가 아닐까 싶네요. 4-5명 그룹으로 움직이시는데 꼭 그룹만 함꼐 하고 싶다면 투어를 하셔도 괜찮지만. 

저는 굳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미니버스 + 핫초코,쿠키 


소규모로 조용히 오로라를 감상하고 싶으신 분들, 달달하고 따뜻하게 몸을 녹여줄 간식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이 투어를 신청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렇지만 전 대형버스가 등받이 조절도 가능하고 휴대폰도 충전할 수 있는 USB포트가 있기 떄문에 대형버스를 추천합니다. 


@선상투어 


선상투어는 말 그대로 배에서 오로라를 감상하는 것입니다. 전 왠지 배는 더 춥고 힘들것 같아서 버스 투어를 신청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선택한 투어는 


@한국어 오디오 지원 투어 (4990isk_가이드투아이슬란드 가격)  

제가 이용한 오로라 투어는 한국어 오디어 지원이 된다는 옵션? 이 있는 투어였습니다. 

사실 가이드투아이슬란드에서 본 가장 싼 투어였습니다.^^ 

다른 사이트 비교를 안해봐서, 시간이 있었다면 여러군데 비교를 해보고 예약했을것 같네요^^ 


예약 후 배정받은 업체는 '레이캬비크 사이트시잉' 이었습니다. 


제 기준에서 이 업체의 가장 큰 장점은 "사진" 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로라 촬영을 위해서는 삼각대와 DSLR(또는 수동지원이 되는 카메라) 가 필수 입니다. 

전 삼각대는 있었지만, 아이폰이었고 수동앱도 깔지 않아서 촬영은 하지 않고 눈으로만 담아야지 했는데, 

업체에서 사진을 찍어준다고 해서 고퀄은 아니었지만 오로라 사진을 득템할 수 있었습니다^^ (레이캬비크 사이트시잉 페이스북에서 확인가능) 



저는 다른 투어와 함께 가이드 투 아이슬란드에서 예약을 했는데, 레이캬비크익스커션, 버스트래블, 레이캬비크사이트시잉, 오로라헌터 등등 

다양한 업체 사이트에서 크로나 가격 비교 후에 젤 싼 곳으로 결제하세요!! 


전 가이드투아이슬란드 한글지원 등이 된다고 해서 여기서 했는데 너무 답장이 느립니다. 한글지원때문에 가이드투아이슬란드를 이용하진 마세요...

영어문의는 답장이 바로 오는데 결제 이후에는 투어 에이젼시에 직접 연락해보라는 무의미한 답변을 해줘서 당황했습니다^^ 




2) 투어는 아이슬란드 도착한 첫날에! 


제일 싼 투어를 찾으셨다면, 예약은 무조건 아이슬란드에 도착한 첫날에 하십시오! 


왜냐하면, 위에서도 살짝 언급했지만 투어중에 오로라를 보지 못하면 2년내에 투어를 다시 이용할 수 있는 리부킹 개런티를 해줍니다.  

만약 여행 마지막날에 투어를 예약하신다면 2년 내에 다시 아이슬란드를 올 수 있을지 없을지 모르잖아요^^ 


그래서 조금 피곤하더라도 첫날에 투어를 이용하시고, 떠나기 전 시간이 되실때 재예약 하셔서 꼭 오로라를 보시길 바랄게요^^ 

저도 첫날 오로라를 실패하고, 비행기 타기전 마지막날 예약을 해서 엄청 강하진 않지만 오로라를 보고 왔답니다!! 


비가오나 구름이 있으나 업체는 우선 돈을 받고 출발을 한 후에 오로라를 못보면 리부킹권을 주기 때문에,

아이슬란드 도착하신 직후에 당일날씨와 오로라 지수 확인 후 당일 예약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다만 풀부킹일수도 있고, 예약을 못하게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하시면 아이슬란드로 출발하기 직전에 날씨 등 체크하셔서 예약하셔도 좋습니다.) 



3) 투어 이용시, BUS에서 대기! 


오로라를 기다리면서 밖에서 대기 하다보면 정말 진짜 춥습니다. 

투어 중에 버스 뒤쪽 문은 항상 열어놓습니다. 정말 탁월한 선택인것 같습니다. 

투어 가이드는 오로라는 인내라고 얘기하지만, 인내가 없는 저는 버스로 돌아옵니다.


사실 오로라가 없어도 별자리도 잘 보이고 별구경하기도 좋아서 조금 구경하면서 발끝이 시리기전에 버스로 돌아와서 대기하십시오!! 


사람이 많기때문에 오로라가 뜨면 사람들의 반응으로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막판엔 모든 사람들이 버스 안에서 대기하기때문에, 가이드가 중간중간 상황을 알려주러 들어오기 떄문에 버스에서 무장한 상태로 대기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이 오면, 정말 지체말고 뛰쳐나가세요!!) 


버스에서 와이파이도 터지고, 충전도 가능하고 하기때문에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추위에 떠시지 마시고 오로라 신호가 오기전까지는 버스에서 대기해보세요~~ 



모두들 오로라 꼭 보시길 바라며~ 오로라 투어 팁 포스팅을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