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_Travel

[ICELAND] 아이슬란드겨울여행 준비물

by Take_00 2019. 1. 30.
728x90
반응형

아이슬란드 겨울여행 준비물 리스트

 

 

 

 

 

얼마전에 아이슬란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다들 이 추운 겨울에 왜 더 추운 곳으로 가냐고 했지만 겨울의 아이슬란드는 그만큼 매력이 넘치는거 같아요!!

 

이번 포스팅에선 아이슬란드를 다녀와서 가져가길 잘했다 싶은 것과 가져갔으면 좋았을 법한 준비물을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저는 투어 업체를 통해 여행을 했기때문에, 렌트카를 빌려서 자유여행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서 읽어주세요!!)

 

식품류_컵라면/견과류바

 

아이슬란드를 비롯한 북유럽의 물가는 비싸기로 아주 유명하기때문에 사실 식품류는 가능한 만큼 싸가시면 좋습니다.

그래도 여행이니 중간중간 아이슬란드의 음식을 맛보시는 것도 중요하니까요~

 

꼭 챙겨가야 하는 음식을 알려드린다면 컵라면과 견과류바(영양바) 입니다.

 

컵라면은 진짜 말이 필요없는 음식이죠, 추울때 간편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음식입니다. 부피가 작은 컵라면을 원하시는 취향껏 챙겨가세요

아주 유용한 양식이 되었답니다.

 

두번째는 견과류바입니다. 부피도 작고 배고플때 수시로 꺼내먹을 수 있어서 아주 유용합니다.  

아이슬란드 마트나 어디서나 팔긴하지만 비싸겠죠?? 미리 챙겨가서 가격을 따로 보질 않았네요.

투어 중간 중간 배고플때 아주 유용했습니다. 초콜렛류와 베리류, 다양한 종류로 챙겨가셔서 물리지않게 배를 채워보아요!!  

 

 

저는 투어 상품에 호텔 조식이 다 포함되었었기 떄문에, 조식은 호텔에서 아주 야무지게 배를 채우고

투어 중인 점심엔 가이드가 점심을 주는 곳에서 식사를 사먹고, 저녁엔 컵라면과 챙겨간 간식으로 식사를 했습니다.

 

요리를 해드실 분들, 에어비앤비나 키친이 있는 숙소를 이용하신다면 무게와 부피가 적은 식품류를 더 챙겨가시길 바랄게요!!

 

 

 

의류

 

옷은 절대 많이 챙기지 마세요!! 전적으로 저를 믿으셔야합니다!!

 

미니버스 투어를 이용해서 캐리어 1개와 개인가방 1개가 업체에서 받아주는 최대치였기도 했지만 짐을 최소화 시키는 것이 저의 목표였습니다!

전 기내용캐리어 하나와 여행용 전대(세련된 말이 있었던거 같은데, 갑자기 생각이 안나네요...) 하나로 모든 여행을 마쳤습니다.

하루하루 지날수록 컵라면과 영양바(미니간식)가 줄어서 더 좋았습니다.

 

어차피 아이슬란드를 겨울에 간다면 패딩을 벗을 수 없습니다.

외투를 여러개 챙기시려는 분들은 말릴 수 없지만, 그 외의 것들은 최소화 시키십시요!!

 

양말 2개(오로라 보실땐 두개 레이어드 해서 신으시고, 매일 숙소에서 빨아 히터에 널어놓으세요. 금방 마릅니다)

속옷도 마찬가지입니다. 전 상의는 얇은 히트텍만 여러개 챙겨서 갈아입고 그 위에 후리스와 목폴라 2개로 로테이션했구,

바지는 레깅스 하나와 방수 바지 하나로 다 커버했습니다. 그냥 관광할때는 레깅스위에 롱패딩을 입어서 괜찮았구,  

 

 

그래도 이것만큼은 꼭 챙겨가라는 것이 있다면 

 

마스크 또는 넥워머 / 털모자(비니) / 스마트폰 터치 가능 방수 장갑

 

이 세가지 아이템은 기온은 한국보다 높아도 바람때메 체감 온도가 엄청난 아이슬란드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폭포나 빙하하이킹 장소, 바닷가에 가면 얼굴이 정말 찢어질거같은 느낌이 있기 떄문에 마스크나 얼굴을 가려줄 넥워머가 필수입니다.

그리고 니트모자, 털모자, 비니는 안쓰시면 머리가 굉장히 시렵습니다. 마스크와 털모자를 결합한 도둑모자도 괜찮을거 같습니다.하하^^

저도 마스크를 쓰고 다니다가 사진을 찍을때만 마스크를 벗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덕분에 얼굴에 홍조가 안생겼네요^^

 

그리고 진짜 진짜 필요한 스마트폰 터치 장갑!! 저는 니트 소재로 된 터치장갑을 가져갔는데요, 눈을 만지고 빙하를 만지고 하다보니 젖더라구요..

물론 차에 타서 말리고 하면 괜찮긴 했지만, 이왕 터치 장갑 사실분들은 아웃도어용 소재나 어느정도 방수가 되는 터치 장갑을 구매하세요!!

밖에서 카톡이나 핸드폰할 생각은 전혀 안드는 추위지만, 사진은 찍어야 하니까요^^ (핸드폰이 유일한 카메라라서 전 특히^^)

 

 

방수등산화 (방한부츠)

 

전 방한부츠를 신고 갔습니다. 따듯한 이왕이면 방수가 되는 (제가 갔을땐 눈이 엄청 왔었기 떄문에) 신발을 신으시길 추천드립니다.

특히 빙하하이킹을 하실 분들은 아이젠을 착용해야되기 때문에 밑창이 흐물흐물한 신발을 신으면 아이젠 착용이 어렵습니다.

그리고 전 눈이 왔었었기 떄문에 방수가 안됐다면 양말이 다 젖었을거 같네요! 겨울에 가신다면 저렴한 방수등산화나 방한부츠를 꼭 준비해가세요

 

 

기타소품

 

 

 

보온병

 

아이슬란드는 춥습니다. 관광 후 몸을 녹여줄 따듯한 물이 있었으면 을마나 좋았을까요~

 

흐를 수 있는 텀블러 말고 뚜껑이 완전히 닫히는 보온병이어야하구요!

이왕이면 뚜껑이 컵처럼 쓸 수 있다면 커피믹스를 챙겨가셔서 커피를 드시는 것도 좋아요^^

전 커피는 매번 머신에서 셀프로 담아 사마셨는데, 맛이없습니다.... 게다가 컵도 엄청 작아요ㅠㅠ

스타벅스가 그리웠답니다... 카페가 아닌 휴게소나 식당의 커피는 왠만하면 걍 드시지 마세요ㅠㅠ

 

보온 기능이 좋은 보온병이라면 점심이나 휴게시간에 컵라면을 드실 수도 있으니 매우 유용한 필수 아이템입니다.

휴게소 같은 곳에서는 셀프로 따듯한 물을 담을 수 있는 머신 (사실은 Tea나 커피가 셀프여서, 티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머신)이 있어서

보온병이 있다면 중간 중간 따듯한 물을 리필할 수도 있습니다.  

 

뜨거운 물을 다 마신 후에는 어디서나 차가운 물을 리필해도 좋구요!!

아이슬란드는 그 어떤 나라보다 깨끗한 물을 자랑하니, 굳이 물 사드시지 말구 보온병 등에 담아드세요!!

 

 

 

보조배터리와 충전선, 삼각대(feat.오로라)  

 

여행을 가실때 당연히 챙기시겠지만, 겨울에 핸드폰으로만 사진을 찍고 하실 분은 보조배터리와 충전선을 꼭 가져가세요!!

바람이 너무 불고 추워서, 핸드폰이 밖에서는 아주 배터리가 빨리 달고 심지어 꺼지기까지^^ 했답니다.

 

충전선도 캐리어 말고 백팩이나 보조가방에 챙겨서 다니세요~ 아이슬란드 대형버스들에는 핸드폰을 충전할 수 있는 잭이 있답니다^^

게다가 와이파이도 버스에서 굉장히 잘 터지기 때문에 저는 아이슬란드에서 로밍없이 아주 편하게 여행했습니다!!

 

삼각대의 경우는 오로라를 찍으실 분들은 반드시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오로라 촬영때는 움직이지 않고 장시간 있어야 하기때문에 완성도 높은 사진을 위해서는 반드시 삼각대를 챙겨가세요!!

 

 

방수팩 또는 작은 지퍼락(지퍼팩)

 

방수팩은 블루라군(BLUE LAGOON) 에 가시는 분들만 가져가시면 됩니다.

방수팩이 있으시면 방수팩을 방수팩이 없으시면 그냥 작은 지퍼락에 핸드폰 담아서 들고 가시면 됩니다.

어차피 방수팩이 있어도 물에 담그면 실리카때문인지 약간 뿌애지기도 하고 (아님 내 방수팩이 원래 더러워서^^) 사진 퀄리티가 좋지않아 결국엔 손으로 꺼내게 됩니다. 목걸이가 없는게 흠이지만, 그냥 작은 지퍼락에 핸드폰 넣고 손에 쥐고 다니시다가 사진 찍으시고 온천욕을 하실땐 다시 비닐에 넣으시면 됩니다.

 

지퍼백 몇개는 챙겨가시면 아주 유용하니, 블루라군에 안가시더라도 크키별로 1개씩은 챙겨가심 좋습니다.

 

 

핫팩_

투어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굳이 핫팩이 필요없습니다. 위의 의류로 옷을 든든하게 무장했다면 핫팩이 필요할 정도는 아닙니다.

1월 중순에 여행을 다녀왔고, 영하 3-4도에서 영상을 웃도는 기온에 눈이 왔지만 핫팩 없이도 몸이 춥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오로라 투어를 할때 무장을 해도 손끝과 발끝이 매우 시렵기 떄문에 부피는 적으니 1-2개 정도만 챙겨가시면 유용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사실 오로라도 계속 밖에서 삼각대를 놓고 촬영하실 분이 아니라면 굳이 핫팩은 안챙겨가셔도 됩니다.

전 오로라투어 버스에서 따듯하게 앉아서 기다리다가 오로라가 뜨면 나갔습니다^^ (가이드가 알려주러 중간중간 오기도 하고, 밖에서 기다리는사람들의 우와 소리가 들리면 바로 뛰쳐나가시면됩니다) 게다가 핸드폰말고는 카메라가 없어서 오로라를 촬영하진 않았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아이슬란드 겨울여행 필수품편으로 먼저 포스팅을 시작했습니다. 생각보다 구구절절 글이 길어졌네요^^

사람마다 필요한게 다 다르겠지만, 참고해서 즐거운 아이슬란드 겨울여행 되세요!!

 

차근차근 아이슬란드 여행기도 들려드릴게요!!

2019년엔 밀린 여행기 등등 열심히 써보겠습니다!! 젭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