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ero Life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메인 소개] 다음 메인에 내 글이 노출되는 방법?

by Take_00 2022. 7. 24.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메인 페이지 소개] 다음 메인 페이지에 내 글이 노출되는 방법?



지난 포스팅에서 갑작스런 조회수 폭발이 이뤄져서
기쁜 맘이 컸지만 도대체 왜 인지 알수 없었는데요.

드디어 그 이유를 발견했습니다.

다음 메인 페이지 여행 카테고리에 제 글이 소개가 된 것입니다.



사실 거의 마지막즈음에 소개되긴했지만,
첫 날엔 평소 방문자의 30배가 넘는 방문자가 방문을 했고
그 다음날에도 10배가 넘는 방문자가 방문을 했다.

그래서 알아보았다.
다음 메인 홈페이지에 내 티스토리 블로그글을 노출시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네이버 같은 경우 네이버 판에 소개가 되는 경우
블로그 댓글로 네이버 담당자가 알려주는데
다음 같은 경우에는 담당자가 따로 알려주는 시스템은 없는 것으로 추정이된다.

고로 선정이 자동 시스템에 의해 선정되는 것 같다.
그래도 지난 포스팅을 그동안의 포스팅과 비교했을때
그나마 선정이 잘 될 확률에 해당되는 여러 조건을 뽑아보았다.


1) 내가 직접 찍은 사진

내가 쓴 글 중에는 내가 직접 찍은 사진과 인터넷에서 퍼온 사진이 있는데, 메인에 노출된 글의 경우는 내가 직접 시애틀을 여행하면서 찍은 사진들로만 포스팅이 올라갔다.

유일무이한 사진으로 구별이 된것같다.
사진을 찍을때 너무 비슷한 구도나 사진 말고 다양함을 보여줄 수 있는 사진이 좋은 것 같다.

그리고 내가 직접 찍은 영상도 간단하게 들어가있었다.  아마 이 짧은 영상 부분이 독창적인? 타 포스팅에서 볼 수없었던 이미지로 인식되지않았을까 싶다

2) 내가 직접 경험한 내용

아무래도 내가 직접찍은 사진들로 구성하다보니,
내용도 내가 직접 경험한 내용들로 솔직하게 작성하였다.

그전 여행 포스팅들도 사실 내가 직접 경험한 내용이기는 했는데 어떤 차이가 정확히 있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어투를 바꾼 것도 다른 글과 차별점이 생긴 것 같다. 평소 말투와 조금 다르게 썼던게 다른 글과 비슷한 부분이 아니라고 인식한게 아닐까?

아니면 내가 추측하기로는 3번이 아닐까?


3) 시스템이 좋아하는 글


메인에 노출된 글을 다시 읽어보니 글 자체는 되게 간결했다.  잘 썼다고 하기엔 다시 읽어보니 더 이상하게 느껴졌지만, 사진과 내용이 잘 매치가 되서 그냥 주르륵 넘겨도 이해가 되는 수준이었다.

많은 정보가 있지는 않았지만 필요한 정보가 이해하기 쉽게 사진과 매치되는 느낌이었다.

그리고 나름 티스토리 구글이 좋아하는 검색이 잘 되는 포스팅처럼 구성을 하려고 요즘 노력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 때문에 선정이 되지않았을까 싶다.


(혹시 다음 메인 담당자님이 이 글을 혹시나 우연히 보시게 된다면, 이 글이 헛소리인지 아닌지 슬쩍 남겨주세요...)

아무튼  그래서 앞으로는 이러한 부분들을 고려하여 
포스팅을 해서 내 블로그글을 메인에 노출될 확률을 크게 노여보려고 한다.

안정적 수준의 방문자를 확보한 뒤에 광고 위치 등을 수정해서 부업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