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ero Life

리브메이트 9월 26일 오늘의 퀴즈 정답 ㄲㅁㅎㄷ

by Take_00 2019. 9. 25.
728x90
반응형

리브메이트 9월 26일 오늘의 퀴즈 정답

​안녕하세요.

오늘도 밤 10시,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정답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2019년 9월 26일 오늘의 퀴즈 문제 먼저 만나볼까요?



[아름다운 우리말 ​퀴즈]
​모양이나 차림새 따위가 매우 깨끗하고 훤칠하다는
뜻은?

힌트:ㄲㅁㅎㄷ


​ㄲ만 보고 깔끔하다인가 했는데 초성이 다르네요.

정답을 알고, 전 처음 보는 말이 었어요.
리브메이트 퀴즈 풀면서 생소한 우리말에 대해 많이 알게되네요.


정답은 바로





​끌밋하다



끌밋하다



끌밋하다

​입니다.


검색으로 찾아보니, <<황순원, 나무들 비탈에 서다>>에 나온 문장 예시가 있네요.


열네 살의 털북숭이 소녀가 이제는 스물두 살의 끌밋한 처녀가 돼 있었다. → 끌밋하다
표준국어대사전, <<황순원, 나무들 비탈에 서다>>


아름다운 우리말 조금씩 더 알아가야겠어요.






그럼 오늘도 정답 맞추시고, 포인트 얻어가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