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서부여행] 샌프란시스코 6월 여름 날씨
[미국서부여행] 샌프란시스코 6월 여름 날씨
안녕하세요!
오늘은 샌프란시스코 날씨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저는 6월 여름이 시작되는 시기에 샌프란시스코 여행을 다녀왔어요. 여행가기전에 보통 네이버에서 현지 날씨를 조회해봐요.
네이버 소개 날씨와 제가 직접 6월에 다녀온 샌프란시스코 날씨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샌프란시스코6월,7월,8월 여름 날씨를 한 번 알아볼게요!
6월의 평균 최저기온은 11.4도 / 최고기온은 21.3도에요.
네이버 날씨 앱에서는 우리나라 가을과 비슷하다고 나와있네요.
7월의 최저기온과 최고기온 평균은 6월보다는 조금 높고, 봄 날씨라고 설명이 되어있네요.
8월은 7월보다 조금씩 최저기온괴 최고기온이 올랐어요!
사실 이렇게만 보면 여름옷과 봄,가을 옷중 어떻게 비중을 둬야할지 잘 모르겠어요.
샌프란시스코 6,7,8월 공통적인 특성으로 일교차가 큰 편이라 아침저녁으로 쌀쌀할때 걸칠 수 있는 가디건이나 겉 옷을 챙기는 것이 좋다고 되어있어요. 그리고 비는 거의 오지 않는다고하니, 샌프란 여름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은 우산은 따로 챙기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샌프란시스코 6월 여행 체감날씨
샌프란시스코 6월 여행 날씨 키워드는 ‘바람’입니다.
사진에서 바람이 어느정도 부는지 대충 보이시나요? 자세히 보시면 사람들 머리카락이 날리고 옷도 펄럭펄럭이고 있답니다.
사실 샌프란시스코는 겨울엔 춥지않고 여름에 덥지않은 어떻게보면 봄,가을 정도의 날씨가 계속 유지되는 것처럼 보여요. 특히 기온만 본다면요.
하지만, 샌프란시스코는 바람이 많이 불기로 유명한 지역이랍니다. 특히 여름에도 바람이 엄청나게 불어요!
피어 근처나 특히 금문교를 보는 뷰포인트(웰컴센터, 배터리스펜서 등) 관광할 때 바람이 엄청 불어서 추위를 잘 타시는 분이라면 경랑패딩이나 플리스(후리스), 바람막이 재킷을 꼭 챙겨가세요.
짐을 가볍게 가지고 떠나고 싶은 분들은 현지에서 샌프란시스코 san fransisco가 박힌 다양한 의류 기념품을 사는 것도 추천드려요! 기념품 샵마다 후드와 플리스, 바람막이 등을 판매하고 있어요.
낮에는 해가 강해서 선글라스는 필수이고요!
햇빛이 강해도 바람이 엄청 부니, 겉옷을 가지고 다니는 걸 추천드려요!
시내쪽은 그래도 반팔만 입고도괜찮았는데,
금문교 포인트(배터리스펜서 등)을 갈땐 기모후드를 입었는데도 덥지않고 딱 좋았어요! 너무 얇은 긴팔은 어떨땐 춥기도 하더라구요. 경량패딩이나 바람막이가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가 있다면 입고다니다가 사진찍을때만 벗고 촬영하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전 주로 반팔 + 긴바지 + 걸칠 옷 / 얇은 긴팔 + 반바지 + 걸칠 옷 / 원피스 + 걸칠 옷으로 들고 다녔어요!
너무 가을옷으로만 챙겨가시면 샌프란시스코 쨍한 햇빛 아래 너무 칙칙해보일 수도 있어요. 사진을 생각해서 봄,여름 옷으로 준비해서 가세요! 얇은 자켓, 스카프 등도 챙겨가면 좋겠죠?
실제로 현지에 가시면 나시에 핫팬츠를 입은 사람(많지는 않음. 날씨를 예상못한 외국인이었을수도) 부터 니트나 가죽자켓을 입은 사람, 쪼리와 겨울부츠를 신은 사람 등등 다양한 패션을 볼 수 있어요.
머리가 긴 여성분이라면 머리를 묶을 수 있는 머리끈도 챙겨가세요. 묶지않으면 바람에 머리가 엄청 날려서 산발된 모습으러 사진에 나옵니다.ㅠㅠ 화보처럼 예쁘게 날릴 확률은 매우 적은듯 해요...
약간은 두서없는 샌프란시스코 날씨 포스팅이 되었네요.
포스팅 참고하셔서 샌프란시스코 날씨에 맞는 옷차림으로 준비해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