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ero Life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정답 12월 8일 ㄱㄹ

by Take_00 2019. 12. 7.
728x90
반응형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정답 12월 8일 ㄱㄹ

​안녕하세요.

매일밤 업데이트되는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정답입니다.


12월 8일 오늘의 퀴즈 정답을 알아볼까요?





​[고사성어 퀴즈] 닭의 갈비뼈라는 뜻으로, 큰 쓸모나 이익은 없으나 버리기는 아까운 사물을 비유하는 말은?


힌트: ㄱㄹ



​정답 아시겠나요?

이 말을 자주 듣기는 했는데 정확한 뜻은 처음 알았네요.






​계륵



계륵



계륵




입니다.


계륵의 유래

삼국(三國) 시대(時代) 1년 전, 유비(劉備)가 익주(益州)를 점령하고 한중(漢中)을 평정(平定)한 다음 위(魏)나라 조조(曹操)의 군대(軍隊)를 맞아 한중 쟁탈전을 벌이고 있었다. 싸움은 여러 달에 걸쳐 장기간 양상을 띠고 있었는데 유비(劉備)의 병참은 제갈량(諸葛亮)의 용의주도한 확보(確保)로 넉넉했지만 조조(曹操)는 병참을 소홀히 하여 내부 질서가 문란(紊亂)하고 탈영병도 많아서 공격(功擊)도 수비도 불가능한 상태에 있었다. 병사 한 사람이 후퇴(後退) 여부를 묻자 닭고기를 뜯고 있던 조조(曹操)는 닭갈비(鷄肋)을 들었다 놓았다만 했다. 그가 어리둥절해서 나오는데 주부(主簿)인 양수(楊脩)가 그 이야기를 듣고 장안으로 귀환할 준비를 서두르기 시작했다. 다른 참모들이 놀라 그 까닭을 묻자 양수는 「닭의 갈비는 먹으려 하면 먹을 것이 없고 그렇다고 내버리기도 아까운 것이오. 한중(漢中)을 여기에 비유한 것은 승상(丞相)께서 군대(軍隊)를 철수하기로 결정하신 것이오.」 라고 대답(對答)했다. 과연 양수의 예상대로 조조(曹操)는 그 이튿날 철수 명령(命令)을 내렸다.


출처: (주)오픈마인드






오늘도 정답 맞추시고, 상식 쌓고 포인트도 쌓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